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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 나 지혜는 명철로 주소를 삼으며 지식과 근신을 찾아 얻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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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시

지브러시 기능

by 山海鏡 2020. 12. 17.

Curves 

  CurveLineTube 선을 긋고 놓으면 직선 튜브 생성, 선을 끌면 구부러짐

  DisplaceCurve 하이 레벨 오브제 위에 커브를 그리고 커브를 움직이면 생성

  GridSqureDots 커브를 그린 후 옆으로 당기면 뾰쪽한 홈

  CurveDamStandard 커브를 그린 후 옆으로 당기면 둥근 홈

  CurverMultiLathe (선반) 디바이스 레벨을 지우고 커브를 그리면 회전체 오브제가 생성

  Gride1 커브를 그린 후 옆으로 당기면 둥근 이랑

  MoveCurve 커브를 그리고 난 다음 이동하는만큼 생성된다

  CurveEditable 커브의 형태로 스컬팅 조정

  CurveSlash 커브를 그리고 당기면 굴곡면에 부딪히면 커브가 굽혀지면서 스컬팅

  GrideDots 상기와 유사함

  SnakeCurve 뱀 껍질 같지는 않고 약간 규칙적으로 생성

  Topologe 토폴로지 이후 면을 선택하면 생성(높이는 브러시의 크기) 

 

Flatten

  Flatten B 굴곡을 따라서 평활

  FlattenFinish 왁스처럼 작동(스무스는 아님)

  FlattenLine 일직선 솟아오름

 

Insert-IMM

  IMM-Bricks 벽돌 

  IMM-Dragon 척추뼈

  IMM-Train 기차철로

  Insert-Cube 큐브

  InsertCylinder 실린더

  Insert-Ear2 

  InsertHCube 직사각 큐브

  Insert-HCylinder 긴 기둥

  InsertHRing 법선노멀 하프링

  InsertHSphere 반구

  InsertRing 인서트 링

  InsertSphere 인서트 구

  MeshInsertDot 인서트 작은 점(매쉬를 먼저 선택해야 할 듯)

  MeshInsertFit 인서트 작은 점 (상동)

 

Misc

  Eye1  눈 만들기

  IndentBorder  넓적한 판을 밀다

  Skeleton 칼라값만 칠해짐

  Sperical  오똑한 둥근 돌출

 

Noise

  Noise 01 콘크리트 표면질감 비슷

  Noise 02 대지의 형태를 닮았음(선택적 노이즈)

  Noise 0자글자글

  Noise 04 가는줄 자글

  Noise 06 암석표면, 떡갈비

 

Pen

  Pen B 지우개

  Pen Dots 검정색 칠

  Pen Fur 물 젖은 붓

  Pen Shadow Silver  그림자 방향은 브러시방향으로 달라짐

  Pen Shadow-Soft 상동

  Pen Sketch 지우개와 같음

  Pen Soft 금 정도의 컬러 스트레치

  Pen Spike Soft 부드러운 지우개

  Pen Spike 부드러운 지우개 

  Pen Wet Dots 찍어야 점들 보임

  Pen Wet Dot2 찍어야 부드러운 점들 보임

  Pen Wet Solid 지우개

  Pen Wet 짧게 찍어야 나타남

 

Rem 

  Rem 모서리까지 삼각형으로 파냄

 

Slice

  Slice 드래그 했을때 셔도우 부분이 트림됨

 

Stitch

  Stitch1 야구공 바느질 (가운데 줄)

  Stitch2 꼬맴 

  Stitch3 오버로크

 

Trim

  TrimAec  동심원으로 홈을 판다

  TrimDynamicB  숫가락의 등으로 누른듯

  TrimDynamicC  숫가락으로 약간 더 누른 듯

  TrimDinamicSlver 쌀알 모양으로 길쭉한 브러시

  TrimDinamicSoft  돌출보다 홈에 작용을 더 많이 함

  TrimDynamicTrails 상동

  TrimFront  카메라 노멀로 트림하여 정확하게 따라간다

  TrimHole 깊은 홈을 판다

  TrimNormal 처음 선택한 면의 노멀방향으로 한층만 평평하게 한다

  TrimSmoothBorder 처음 선택한 면의 노멀방향으로 브러시가 계속 유지한다

 

ZSketch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름

 

aTestersBrushes

  IMM Misc Mesh (잡동사니) 제공한 이미지를 선택하면 생성

  IMM Scales (비늘) 상동

  IMM Treads 연속 패턴을 라인 따라 제작

  Insert BarbWire (철조망)

  Insert Belt (벨트)

  Insert Bike Gear (자전거 기어)

  Insert Bike Chain (자전거 체인)

  Insert Centipede (지네)

  Insert Greak (독일문양)

  Insert Omni Chain (장식용 체인)

  Insert Stitch01 (누비 바느질 땀)

  Insert Stitch02 (바느질 X땀)

 

Deco

  Deco2  (장식타일) 원형 난분사

  Deco3  엉성한 액자 테두리 회전

  Deco4  (조밀한 회전)

  Deco5  (괘 회전)

  Deco6  (별 회전)

  Deco7  (가는줄 회전)

 

Form

  FormBrush 밭이랑 높이 

  FormSoft 민둥한 밭이랑 

  FormXtraSoft 더 민둥한 밭이랑

  FormXtraSoft2 편편납작하게 만든다

  FormXtraSoft3 위 보다 더 깊이 들어간다

 

Layer

  LayerConst  (경찰, 정수, 헌법) 두께를 한겹 올림

  LayerRoll 가는 선이 흔들리며 ,파임(눈썹이 그려질까?)

 

Morph

  MorphLine (모르핀) 작동무

 

Nudge

  Nudge (살짝 찌르다, 이끌다, 자극) 떡반죽을 섞는

 

Planar

  PlanarCut 같은 높이로 밀어서 자른 느낌

  PlanarCutDeep 약간 더 깊이 자른 느낌

  PlanarMed  (연필로쓰다) 작동무

  PlanarCutShallow  (얕은) 브러시 노멀 날선 모서리

  PlanarCutXThin  (얇은, 마른) 작동무

  PlanarFlatten 약간 높이가 있는 플래너

  PlanarFlattenLine 반경을 가진 플레너

  PlanarLine 상동

  PlanarLineCut 상동

  PlanarLineThin 얇게 

  PlanarPath 패쓰를 따라 얇게

  PlanarFlattenCut 상동

  PlanarRect 사각홈 평면(카메라 노멀)

  PlanarSpline 일직선 평면

  PlanarSplineCut 일직선 평면 한쪽 파내기

 

Scales

  Scales B  짧게 찍으면 비늘

  Scales C  짧게 찍으면 비늘

  Scales D 사각형 비늘

  Scales E  비늘 대동소이

  Scales Fish (고기비늘) 드레그렉트로 사용하면 고깃비늘 비슷

  Scales Fish 2 (고깃비늘) 길게 드레그하면 생김

  Scales FishB  상기 유사

  ScalesLizard  (도마뱀 비늘) 별로...

  ScalesSnake1 (뱀 비늘) 육각형 비늘

  ScalesSnake2 (뱀 비늘) 뒤집힌 육각형 비늘, 골프공

 

Smooth

  Smooth Crease (접은자국, 주름 펴기) 쉬프트키를 누른 브러시와 같다

  Smooth Gruops 경계 부분은 흔적이 남는다

  Smooth Parts 그 자리만?

  Smooth Perpendicular (수직의) 글쌔..

  Smooth Stronger 약간

  Smooth Subdiv 혼미

  Smooth Valance 글쌔...

  Smooth35 얌전하게

  SmoothDirectional 약간 흠이 생기면서 

  SmoothPeaks 높은 데만 작동

  SmoothValleys 골짜기만 메워져

 

Tracks

  Track1 연속 네모 홈

  Track2 연속 반원통

  Track2B 연속 사각 블럭

  Track2C 연속 자연석 타일

  Track3 연속 분화구(탄착흔)

  TrailsM2 작동이 없다

 

Weave

  Weave2 짧게 당겨야 물결

  Weave3 가는 홈이 패인,

 

Clay

  ClayFinish  손가락으로 눌린

  ClayFinishB 손가락으로 약간 세게

  ClayFinishC 손가락으로 약간 덜 세게

  ClayFinishSoft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ClayFinish 두 점 사이를 뒤로 물러서며 일직선으로 돌출

  ClayPolish 광택을 냄

  ClaySpin 회전하면서 쌓아올림

  ClayTubeLine 두 점 사이를 일직선으로 쌓음

  ClayTubeSliver (가늘고 긴 조각) 끊어진 연속 빌더업 

  FracrtureB (파쇄) 진흙 미장

  FracrtureC (파쇄) 진흙 묽은 미장

  Gouge (가우징, 파내다) 일정한 깊이로 파냄

  RakeLine (갈퀴) 갈퀴로 일직선 긋기

 

Displace

  DisplaceLine 선을 긋고  뒤로 옮기면 직선으로 생성

 

Groom

  GrooMagnet (털을 깨끗이) 뾰족하게 

  Groom Blower (블로어)

  GroomClumpsSpray (덤불, 숲) 

  GroomColorize (색체가 나타나게) 작동무

  GroomFastLengthen (연장하다) 끌고 나간다

  GroomHairBallStrong 코로나 바이러스

  GroomHairTip 오브제 밖으로 끌고 나가야  원기둥

  GroomSpiral  오브제 회전하며 꼬임

  GroomTwist 조금만 그으면 파도끝 처럼 말림

  GroomTwister2 상동

  GroomTwistSlow 상동(천천히)

 

Mallet

  Mallet (나무망치) 움직이는 마지막 자리에 모양 생성

  MalletFast1 층층계단을 만들 듯 같은 높이의 층이짐

  MalletFast2 불도져가 지나간 듯 동일한 높이로 패임 (카메라 노멀)

 

Move

  Move Part 부분적인 무브

  Move topoElastic (탄성) 

  Move2  고양이 귀

  MoveRing 펭귄 부리

  Move Thin 강아지 귀

 

 

Patterns

  Planks 나무판자를 바닥에 편

  Rope1 로프 형태

  Scales A  돋바늘 3개

  Skin1 코끼리 가죽

  Snake 형편없는 뱀가죽

  StoneWall  돌벽 맞다

 

Polish

  mPolish 약간

  PolishB  애찌 피하여 광내기

  PolishC 그냥 눌림

  PolishD 상동

  PolishHard 애찌가 둥글게 

  PolishMed  좀더 부드럽게

  PolishOld  왁스같다

  PolishSoft 더 부드러워서 

 

Slash

  Slash1 칼의 상처

  Slash2 토성과 해자

  Slash3 일직선 스컬팅 (두점을 찍고 뒤로 움직이면 생성)

 

Standard

  Standard31 둥근 브러시 

  StandardLine 일직선으로 

  StandardRidge (산맥, 굴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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