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들판에 과일은 향기롭게 익어가고 가을비로 거리의 단풍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주님이 지으신 이 놀라운 세계를 바라보면서 아론의 머리에서 수염을 타고 떨어지는 기름을 생각합니다.
죄로 인하여 고통받으며 잠시 있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우리에게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해 주시고, 부활의 소망으로 채우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나간 일 주일을 돌아보면 우리는 요나의 박넝쿨과 같은 세상 것을 쫓아 분주하게 살아왔습니다.
이 시간 우리의 연약함으로 지은 죄과를 내려놓고 회개하오니 정한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옵시고,
흠 없고 순전한 예배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먼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무질서와 혼돈을 우리 안에서 걷어내어 주시고, 위정자들에게 공의를 구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지혜와 명철로 백년대계의 튼튼한 나라로 역사하여 주옵소서.
또한 패악한 무리들이 평화를 깨뜨리며, 어리석음으로 생명을 경시하지 않도록 지켜 주옵시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정직한 백성으로 항상 깨어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오늘 말씀을 대언하시는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영육간에 강건함을 일평생 지켜 주옵시고, 중심의 간구를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의 은혜로 영혼이 치유 받고, 무지한 영혼이 맑아지는 축복의 장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수험생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건강과 지혜로 마음에 기쁨을 더하여 주시고, 낙심치 않고 최선을 다하는 믿음의 청년으로 성장시켜 주시옵소서.
나라를 지키는 아들 딸들의 경성함과, 선교사들의 사명과 안위와, 모든 직분자들의 맡은 소임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도록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병상의 환우와 기도 처소마다 여호와 라파! 주님의 손길이 찾아 가시길 간절히 바라며
아름다운 찬양과 모든 성도들의 향기로운 기도를 주님 홀로 받으실 줄 믿사옵고,
우리의 참 소망되신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