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유의 주,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월 가정의 달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우리의 걸음을 성소로 인도하신 은혜 감사합니다.
온 하늘과 땅은 싱그럽고 푸르게 주님의 권능과 영광을 나타내고 있지만, 우리의 탐욕과 어리석음으로 이를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 잠잠히 우리의 잘못과 허물을 주 앞에 내려놓습니다.
정한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옵시고, 흠 없고 정결한 예배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먼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세월호의 침몰 사고로 수많은 어린 목숨을 잃고 온 국민이 비통함에 젖어 있습니다.
우리의 상처를 싸매며 위로하여 주옵시고, 우리의 잘못과 죄과를 뉘우치는 통회의 불꽃이 일어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세상의 어둠 속을 지나갈 때
주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강한 팔로 붙들어 주시옵시고, 어린아이 같은 순전한 믿음도 주시옵소서.
또한, 이웃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들은 평화와 공존을 말하면서 탐욕과 왜곡으로 과거의 상처를 덧나게 하고 있습니다.
전쟁놀음으로 자고하여 인권을 짓밟으며 동포를 굶주림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저 무지한 자들과 그들의 가정에도 복음이 전파되도록 역사하여 주옵시고,
우리가 또다시 불순종함으로 다시스로 가는 배를 타지 않도록 우리의 눈을 밝히 열어 주시옵소서.
선한 목자가 잃어버린 한 마리의 양을 찾습니다.
새벽마다 간구하시는 목사님의 기도를 응답하여 주시고, 충만한 은혜로 주님의 사역이 피곤치 않도록 지켜 주시며, 영적 전투에서 기드온의 양각 나팔과 횃불과 같이 귀하게 쓰임 받는 교회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동역자 새가정과 두 분 전도사님께도 사명을 감당하시는 데 부족함 없도록 충만한 은혜로 채워주시옵소서.
사지에 나가 있는 선교사들의 믿음과, 나라를 지키는 아들들의 경성함과, 환우들의 눈물 기도와, 이 시간 우리의 모든 간구를 응답하여 주옵시고,
아름다운 찬양과 봉사와 우리의 모든 경배로 주님 홀로 영광 받으실 줄 믿사옵고,
우리의 참 위로자요 친구가 되어주신, 신실하신 우리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